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슈박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슈박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슈박스"(이하 “서비스”)란 크리에이터로 정의된 이용자들이 앱에서 음원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SNS에 사진 등 콘텐츠를 게시하고, 그 외 이용자가 콘텐츠를 청취하고 이용하면서 대화나 댓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창작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크리에이터”란 음원(자작곡) 또는 SNS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란 서비스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제공자 일체(서비스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말합니다. (예.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세틀뱅크,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플러스 앱마켓 등)
5) "포인트"란 이용자가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행위를 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회사"는 회원가입 화면에 이 약관을 명시합니다.
② 이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에 고지한 후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⑤ 변경된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또는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청소년(만 19세 미만인 자)이나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또한 연령에 따라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가입 및 계정)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닉네임, 이메일 등이 포함된 계정을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계정에 등록된 계좌 정보를 통해 미성년자 여부 확인 등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이용자"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 받지 못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 및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아래의 행위로 의심되는 "이용자"를 발견할 시 '고객문의', ‘신고하기’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가. 다른 이용자의 계정 혹은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거나 회사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나.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사실을 기재하여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유통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라. 사기성, 음란성, 사행성, 혐오성, 폭력성 등 반사회질서에 위반되는 메시지 혹은 음성 등이 담긴 콘텐츠를 배포, 방송 및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이버 불링, 폭력적인 행위를 하는 등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바.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 초상권, 제3자의 기타 권리 등을 침해하는 행위.

사.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없이 수집, 저장, 유포, 게시 등을 하는 행위.

아.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작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자.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등을 하는 행위.

차. 서버 해킹, 데이터 유출, 버그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타. 기타 관계 법령, 서비스이용약관, 운영정책, 공지사항을 위배하는 행위.

파.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방식의 행동을 하는 행위.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을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정당한 경우로 “이용자"의 이용 제한을 할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⑤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성실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9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음원)의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른 이용자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서비스 이용 중 권리침해가 발생하여 분쟁이 생길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 게시한 게시물은 탈퇴 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저작권 권리침해 청구 및 절차)

① "회사"는 타인의 저작권을 존중하고 이에 대한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모든 "이용자"에게도 서비스 사용 중 저작권을 존중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저작권법 제102조, 제103조 및 이용약관에 따라 게시된 콘텐츠(음원)의 게시를 중단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침해하는 "이용자"의 계정에 대해 계정 해지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③ 누구든지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음원)가 자신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방식으로 사용되었다고 판단되어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자 하는 사람은(이하 “권리주장자”) 저작권법 시행규칙 별지 제40호 서식에 따른 복제ㆍ전송 중단 요청서를 작성하여 서식에 기재된 첨부서류들과 함께 아래 회사의 권리침해신고센터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권리침해신고센터 접수처

- 성명 및 소속부서명 : (주)슈박스, 권리침해신고센터

- 이메일 : support@subox.co.kr

- 우편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밤고개로1길 10 6층




④ "회사"는 "권리주장자"로부터 권리침해사실을 적법하게 소명하는 복제 ㆍ 전송의 중단요구를 받은 경우에 즉시 그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 그 사실을 "권리주장자"및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제4항과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통보받은 "이용자"(게시물 게시자)는 자신의 게시물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여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의 재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이용자"는 저작권법 시행규칙 별지43호 서식에 따른 복제ㆍ전송 재개 요청서를 작성하여 서식에 기재된 첨부서류들과 함께 제3항에 기재된 권리침해신고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이처럼 정당한 권리를 소명하는 복제ㆍ전송 재개 요청서 및 첨부서류들을 접수한 경우, "회사"는 재개요구사실 및 재개예정일을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하고 그 예정일에 게시, 복제, 전송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권리주장자"가 해당 침해행위에 대하여 소를 제기한 사실을 재개예정일 전에 "회사"에게 통보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재개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음원)의 저작권의 침해 주장 통지를 서비스 내 "이용자"의 SNS를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고지내용은 타 서비스 이용자에게도 알려질 수 있으므로 "이용자"가 콘텐츠(음원)를 게시할 때 타인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존중할 것을 권고합니다.

⑧ "이용자"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문제에 관해 공개적으로 통지 받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 및 손해는 "이용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⑨ "회사"는 이 약관에 명시 되어있는 저작권 침해 절차를 변경할 권리가 있으며 "이용자"는 이 약관의 변경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약관 내용의 변경으로 "이용자"의 실질적인 권리 또는 의무가 수정되는 경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정된 약관에 동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따라 발생하는 분쟁은 분쟁이 발생한 시점에 유효했던 약관에 따라 해결됩니다.

제 11 조 (저작물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음원)를 국내ㆍ외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목적(홍보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사용범위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음원)의 복제, 공중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배타적 발행 및 2차적 저작물작성과 편집저작물 작성을 포함합니다.


③ "이용자"가 게시한 본인의 콘텐츠(음원)는 다른 플랫폼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저작권 등록 및 신탁시 해당 콘텐츠(음원)는 삭제를 해야합니다.


④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음원)를 상업적 혹은 제1항에서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할 경우, "회사"는 전화, 팩스, 전자 우편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을 수 있으며, 별도의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크리에이터"가 커버송 콘텐츠를 원 저작자가 의도한 바와 다르게 변형해서 이용하는 경우(번역, 편곡, 개사 등), 원곡의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및 동일성유지권에 대하여 원저작자로부터 개작동의를 받은 후 관련 서류를 "회사"에 제출해야 게시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시간 및 중지, 변경)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천재지변, 전시상황 등 불가항력 사유)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대체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내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천재지변, 전시상황 등 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의 게재 및 전송)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App push)를 통해 "이용자"에게 플랫폼 소식(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④ 제3항과 관련하여 "이용자"는 푸시 알림 설정을 통해 알림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계약 해지)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탈퇴 신청 이후에는 탈퇴 취소 및 탈퇴한 계정에 대해 복구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의 탈퇴 신청 5일 후 계정 탈퇴 및 개인 정보 삭제가 완료됩니다.


③ 만약 "이용자"가 서비스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 "이용자"는 계정 탈퇴 완료 5일 후부터 서비스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15 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이용장애(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인 사유 등 포함),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순위, 이익 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크리에이터"가 이 약관의 제11조 제5항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7 조 (약관 외 법률)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 규제법」,「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② 또한 "회사"는 이 약관 외에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해야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소송이 제기 될 경우,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민사소송법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6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